일상/유용한 생활정보

홈택스 세무대리인 (기장대리) 해임하기

Eunsamar 2022. 7. 24. 17:00
반응형

 

 

 

삼쩜삼에서 조회를 하면 홈택스에 세무대리인 해임을 하라는 내용을 보고, 찾아보았습니다. 

세무대리인으로 등록이 되어있으면, 소득정보조회 및 각종 민원증명까지 맘대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서, 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로 인증했어요. 

 

 

조회/발급을 선택하고, "세무대리정보" 메뉴 아래에 있는 "나의세무대리인 해임"을 선택해주세요. 

 

세무대리인 해임에 들어가니, 등록된 세무대리인이 있더라고요...?

 

해임사유에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으니, 선택 후 "확인"을 누르시면 현재 등록된 세무대리인 해임이 됩니다.

만약 새로 등록할 다음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해임사유 선택 후, 동의하기를 누르면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해임만 할 것이라서, "확인"을 선택하여 진행 했습니다. 

 

 

확인 후 나의 세무대리인해임에 등록된 세무대리인이 없는 것을 확인 완료하였습니다. 

 

 

 

홈택스가 아닌 손택스앱에서도 해임이 가능합니다. 

손택스 앱에서 로그인 후, "조회발급"을 선택하고 "나의 세무대리 정보" 선택, 

"기장대리 수임해지"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확인되는 정보에서 "해임"을 선택해주시면 끝! 입니다.

 

 

 

혹시 모르니 직접 등록한 세무대리인이 아니라면 해지 해 두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