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유용한 생활정보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 24회차 납입 그 이후

Eunsamar 2022. 8. 1. 15:06
반응형

 

 

 

 

 

길다면 길었던 내일채움공제가 드디어 끝이났다.

회사에 입사하고 굉장히 빠른 속도로 내일채움공제에 가입을 했고,

덕분에 입사일과 보름정도의 차이로 내일채움공제가 시작되었다.

 

가입당시가 2020년이었고, 해당년도에는 2년형에만 가입이 가능했다. 

가입시 가입 금액은 월 125,000원 납입 후 만기시 1600만원으로 받는 내용이다. 

 

이후 21년, 22년에 걸쳐 많은 내용이 수정되었고.

기업부담금은 일부 늘어났으며, 만기금액이 16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하향되었다고 한다.

가입하기에 가장 좋은 타이밍에 시작해서 다행이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2020년에 가입했고, 2022년에 만기인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가입되어있다.

 

내가 납부하는 돈은 12만5천원, 중소기업이 납부하는 금액은 45만원가량 

이외에는 국가가 2년동안 몇회에 걸쳐 분할하여 넣어준다.

취업지원금과 기업지원금으로 나누어져 들어온다. 

뭐 아무튼 회사랑 국가가 알아서

내가 내는 돈 300만원을 제외하고 1300만원을 채워서 넣어준다! 

 

 

납부내역을 보면, 회차에 따라서 기업지원금/기업부담금/핵심인력납부금/취업지원금들이 들어온다.

아까 말했듯이 그냥 열심히 일하면(회사 다니면) 통장에 돈이 꾸준히 쌓인다.

 

 

언제부턴가 이렇게 내가 넣어야 하는 부금이 납부(통장에서 자동으로 퍼가요~♥︎ 하고나서)되면 

알림톡으로 알람이 온다. 

잘 퍼갔다고 ^^ 

 

아무튼, 내 통장에서 드디어 마지막 24회차 "퍼가요~♥︎"를 했다.

내일채움공제에게 허락된 마지막 퍼가요. 

 

이제는 내일채움공제가 내 통장에 돈을 쏴줄 시간!! 

 

 

그러나...

 

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하고 내가 납부하는 24회차를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내일채움공제는 쉽사리 돈을 돌려주지 않는다 

물론 만기까지 회사를  다니고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음의 여유를 충부우우운히 갖고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이렇게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을 해보니, 취업지원금 (4/5회) 까지만 납입이 되어있다. 

이것은 국가에서 아직 내 취업지원금을 입금해주지 않았기 때문(?) 인것같다. 

아무튼.. 어떠한 행정처리가 안되었거든 기간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넣지 않은거겠지 라고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기다려본다. 

 

 

 

기다림 끝에 도착한 .... 기업기여금 95만원과 취업지원금 225만원이 입금되었다. 

 

 

 

그리고나서 드디어 도착한 내채공에서 도착한 축하합니다~ 로 시작하는 알림톡!

만기 대상자이니 만기신청을 진행해달라는 내용이다. 

그리고 만기근로자를 위한 장기재직 상품을 안내해준다.

하지만 필요 없으니까 패스..^^ 

 

다음 포스팅에 청년내일채움공제 만기신청하는 내용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작성 후 아래에 URL 추가해서 수정할 테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추가될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의 작은 연혁]

  • 2020.05    입사
  • 2020.06    내채공 가입
    ====2년간 열심히 납입====
  • 2022.05    내채공 24회차 납입완료
  • 2022.07    기업기여금/취업지원금 마지막 납입완료
  • 2022.08    만기대상자로 만기신청 가능!

 

*참고

마지막 납입 완료 만기신청, 입금까지 기다림을 하시는 분들께 참고용으로 공유합니다.  

회사/주관업체/서류 가입날짜등에 따라 일정이 많이 차이나는 합니다.  

같은 회사 내에서도 내채공 마지막 납입 입금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달랐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