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후쿠오카

곤약젤리 일본가격, 통관금지?!

Eunsamar 2018. 4. 5. 04:50
반응형



일본 여행에 가면 필수 쇼핑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것은 바로 곤약젤리죠. 



국내 곤약젤리 통관금지 조치가 내려진것은 2017년 11월 부터 인데요.
안전상의 이유로 통관금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곤약젤리이 무슨 위험이? 라고 생각이 들지만, 
 
통관금지 조치된 이유는 질식사. 




컵형 곤약젤리 포장지에 보면 
노인, 아동의 곤약젤리 섭취시 질식사에 대한 안내문구가 작성되어있어요. 
실제로 컵형 곤약젤리 섭취로 일본에서 어린아이나, 노인의 질식사가 여러건 있었다고 합니다. 

위 사진은 통관금지 된 이후에 가지고 입국한 것은 아니고, 
2017년 9월에 방문했을때 구매해서 먹었던 가을한정 감귤맛 곤약젤리에요



왼쪽에 있는것이 파우치형 이고, 
 오른쪽이 컵형 곤약젤리에요 

왼쪽에는 위에 부터 귤맛, 메론맛, 배맛 
오른쪽은 위에 부터 사과맛, 매실맛, 귤맛 이에요. 

곤약젤리가 점점 날이갈수록 종류도 다양해지는것 같아요.
계절마다 계절한정 맛이 판매되고 잇으니 
여행하는 계절에 맞는 한정맛도 맛보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컵형은 통관이 안된다고 하니까 
국내로 가지고 오는것은 파우치형만 들고오고 
컵형은 일본여행 하면서 맛보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번 여행에서 구매해온 복숭아맛, 레몬맛, 배맛. 




칼로리 0! 이라고 자신있게 적혀있는 문구! 



복숭아맛, 레몬맛, 배맛이에요 
한봉지에 6개밖에 안들어있어요 ㅠㅠ 

(이미 배맛은 엄마가 하나 드셔서 납작해져서 있는 빈봉지 ㅋㅋㅋ) 





이번 여행에서 가지고 왔었던 배맛이에요. 



입구를 쪽 찢어서 꺼내면 !! 
투명한 곤약젤리가 모습을... ㅋㅋ 
저희엄마는 배맛을 가장 좋아하셔용 ㅋㅋㅋ 
배맛은 정말 배맛이에요 음 갈아만든배맛 젤리라고 해야하나... 그런느낌이에요 



곤약젤리 복숭아맛~ 
젤 흔하고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맛인것 같아요. 
거의 복숭아맛으로 입문(?)하는 것 같아요 ㅋㅋ 
무난무난 2프로부족할때의 젤리맛?이에요 ㅋㅋ 



이건 레몬맛! 
넘 시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상금한 레몬향이나고 시지않은 맛이에요 
상큼한게 딱 제 취향 







곤약젤리는 유명한 다이어트 식품이죠! 
오히리 곤약젤리는 0칼로리라고 해서 그런지 부담없이 먹게되니까
자리에서 한봉지 뚝딱.... 다까먹게 되요 

곤약젤리를 구매한 곳은 후쿠오카 다이코쿠 텐진미나미점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했고, 
2월 초 가격이에요. 

12개입 184엔 
6개입 98엔 



<후쿠오카 다이코쿠 텐진미나미점 위치> 






컵 곤약젤리와 곤약젤리 파우치형 을 양, 갯수, 금액을 비교해보면
파우치형이 조금 더 비싼것 같아요. 
하지만 컵에 담겨있는 곤약젤리는 통관금지품목이니까, 
국내반입은 파우치형만 챙겨야 할것 같아요. 



번외로ㅋㅋ 
우리집 식탐견 가을이 ㅠㅠ ㅋㅋㅋㅋㅋㅋ 
가을아 너는 곤약젤리 먹으면 안되니까 간식줄게 ㅋㅋ!!!! 
내꺼 탐내지 마 ㅠ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