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장바구니

버티컬마우스 손목터널증후군 예방을 위한 Ergo 마우스 후기

Eunsamar 2018. 4. 23. 01:00
반응형

 


어떤 마우스를 사용하시나요? 

컴퓨터를 장시간 작업하는 저는 최근에 손목 무리를 느꼈어요. 

손목터널증후군, VDT 증후군 등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질병이 많아요.  

그래서 버티컬마우스 휴 Ergo를 구매했어요. 




유명브랜드의 제품은 4마원~10만원까지도 하지만 

휴Ergo는 2만원 대에 구매가 가능해요. 

그래서 망설임없이 구매를 진행했어요. 

기다리던 택배가 배송되었습니다.. 

 


 

 

박스를 뜯으니 간단하게 마우스 케이스가 들어있었어요.

 

 

 

구매한 마우스는 많은 이름으로 불리고 있어요.

버티컬마우스, 손목보호마우스, 인체공학마우스와 같은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다양한 마우스를 찾을 수 있어요.

 

그중 제가 구매한 것은 휴 Ergo Mouse 에요.

 

 

 

마우스 케이스에는 이렇게 일반 마우스와 휴 마우스가 손목과 팔에 주는 영향?을 비교해주고 있어요.

 

 

 

마우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왼쪽 아래에 있는 부분은 손목받침대 부분이에요.

그래서 바닥에 끌리거나 공중에 붕 떠잇지 않고 받침대에 안정적이게 올려주면 되요.

 


 

  

그리고 윗부분에 DPI라는 버튼이 있어요.

DPI는 마우스 감도를 뜻하는 것이고, 휴 마우스는 1000, 1600, 3000 이렇게 3가지 감도를 지원해요.

 





손목받침대 부분은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렇게 분리도 가능해요.

그리고 마우스 아래부분에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고

무선 리시버 보관하는 장소?도 있어요.

휴대시에 리시버 보관하는 공간이 있어야 좋아요.

보관할 공간이 없으면 쉽게 잃어버리게 되더라구요.

 

사실 이 휴 마우스는 부피가 커서 들고다니지는 못할것 같지만...

 


 


윗사진은 저희 아빠가 잡은 마우스 모습이고 아래사진은 제가 잡은 모습이에요.

아빠도 이런 인체공학마우스를 사용한적이 없어서 굉장히 어색한모습...

손이 작은편인데 크기에비해 엄청 불편하지는 않아요.

적응하고나면 사용할만 해요.  적응하는데 좀 오래걸렸던것 같아요.

 


 

제가 예전에 쓰던 마우스랑 이번에 구매한 휴 마우스에요.

보기에 부피가... 들고다닐 수 있는 비쥬얼은 아니지만

확실히 마우스를 오래사용했을때 손목에 가는 무리는 덜한것 같아요.

 

이상 휴 마우스 개봉기였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오래 작업하시는 분들은 인체공학마우스로 손목을 보호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