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 10

리브메이트 일반상식 77회차 정답 (2019.02.25~2019.03.03)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리브메이트 77회차 일반 상식 정답을 공유합니다. 77회차 기간 : 2019.02.25~2019.03.03 리브메이트 적립에서 일반상식 퀴즈를 진행할 수 있어요. 매일매일 제공되는 오늘의 퀴즈도 있습니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을 다 맞추면퀴즈를 다 맞추면 최대 20P를 적립할 수 있어요. 문제 : 해 뜨는 시각은 해가 지평선 위로 완전히 떠오른 순간을 말한다. 답 : X 일출은 해의 윗부분이 지평선에 나타나기 시작하는 때를 기준으로 한다고 하네요. 이와 같이 일몰은 해의 윗부분이 지평선 아래로 사라지는 때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문제 : 비디오아트의 창시자는 누구인가? 답 : 백남준 문제 : 미국의 연쇄살인범이 자신의 범죄 스토리를 판매해 거액의 돈을 챙긴 사건에서비..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7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모바일 방탈출 게임 Doors&Rooms2 1-7 공략입니다. 방탈출 공략 먼저 벽에 걸린 옷을 선택해 줍니다.옷 주머니에 있는 칼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방 중앙에 있는 테이블에 있는 가방을 선택 해 줍니다. 가방을 열수 없으니, 옷에서 획득한 칼 아이템으로 가방을 찢습니다. 찢겨진 틈 사이로 보이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카드모양의 Password 라고 적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놓여져 있는 책상 서랍을 열면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벽에 있는 수납장을 열면 책상 서랍에서 획득 아이템과 비슷한 형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벽에 전기박스를 열어보면 가운데에 비어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앞서 구한 2개 아이템을 빈 공간에 넣어줍니다. 그러면 전기..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6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모바일 방탈출 게임 Doors&Rooms2 1-6 공략입니다. 방탈출 공략 먼저 구석에 있는 석유?를 획득해주세요. 라디에이터 위에 있는 헝겁을 획득해 주세요. 석유와 헝겁 아이템을 combine, 결합해주세요. 그러면 액체가 묻은 헝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벽에 뭔가 까맣게 칠해진부분이 있는데 액체가 묻은 헝겁으로 벽을 닦아주세요. 그러면 7이라고 쓰여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수납장을 열면 리모컨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수납장을 다 열어주고, 리모컨으로 벽에 걸린 텔레비젼을 켜주면 옆으로 보면 숫자4개로 보이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개 숫자는 문에 있는 비밀벊오 입니다. 번호키에 8570 입력하면 됩니다. 방탈출 완료 별 찾기 공략 석유를 얻었..

2019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오늘은 국가고시의 하나인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 일정은 정보처리기사 뿐아니라, 모든 기사, 기능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큐넷을 검색하여 접속 합니다. 큐넷은 국가 자격시험을 다루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시험일정등이 제공됩니다. 페이지 첫 화면을 보면원서접수, 합격자 및 답안 확인, 자격증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포스팅의 목적인 시험일정을 확인하기 위해서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시험일정안내"를 선택 합니다. 화면에서 "국가기술자격(정기)"를 선택하면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를 선택하여시험일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사, 산업기사는 1년에 총 4회 있습니다. 하지만 ..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5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모바일 방탈출게임 Doors&Rooms2 1-4 공략입니다. 방탈출 공략1-4는 굉장히 쉬운것 같아요. 먼저 책꽂이에 있는 핑크색 쪽지를 얻습니다. 바닥에 떨어져있는 파란색 쪽지를 얻습니다. 벽에 붙어있는 노란색 쪽지를 얻습니다. 서랍을 열어 서랍에 들어있는 빨간색 쪽지를 얻습니다. 책상에 있는 종이학 병을 선택해보면 초록색 쪽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초록색 쪽지를 얻습니다. 벽에 있는 액자를 자세히보면 색을 연산하라고 나와있습니다. 핑크색 쪽지가 + 이니까 나머지는 모두 숫자. 다 넣어보면 1258+8215 입니다. 정답은 9473 얻은 정답을 문에 있는 도어락에 입력하면, 방탈출 완료. 별 찾기 공략 초록색 쪽지를 얻었던 종이학병을 자세히 보면, 별이 있습니다. 퀴..

미세먼지저감조치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과태료 및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저감조치에 따른 경유차에 대한 시행조치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세먼지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우선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시행되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를 적극 권고하고 있습니다. 물론 미세먼지 저감조치가 시행되지 않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겠죠~ 서울시의 미세먼지 관련 포스터인데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외출 자제 및 실외활동을 최소화 하고, 불가피한 외출 시에는 반드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세요! 그리고 외출 후에는 꼭 손발, 얼굴을 씻어주세요. 미세먼지 저감조치 시해이 되는날이면 핫한내용이 또 있는데요, 최근 시행하기 시작한것이 있는데요. 바로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실시"에요. 배출가스 5등급이하 차량인경우, 미세먼지..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4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모바일 방탈출게임 Doors&Rooms2 1-4 공략입니다. 방탈출 공략 테이블에 있는 칼을 선택해 주세요. 거실에 있는 쿠션을 칼 아이템을 이용하여 선택해주면, 쿠션이 찢어지면서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찾을 수 있는 아이템은 카드키 입니다. 책상위에 있는 박스를 선택하면, 퍼즐을 맞출 수 있습니다.간단하게 그림만 맞춰주면 됩니다. 그림을 맞추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버튼을 선택 해 주세요. 상자가 열리면 안에 작은 카드칩이 있습니다. 해당 카드칩 아이템을 선택 해 주세요. 쿠션에서 획득한 카드키와, 박스에서 획득한 카드칩을 함께 선택하여COMBINE 해줍니다. 그러면 온전한 카드키를 획득하게 됩니다. 문에 있는 잠금장치를 선택 해 주세요. 선택하면 카드 넣는..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3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모바일 방탈출게임 Doors&Rooms2 1-3 공략입니다. 방탈출 공략 먼저 바닥에 있는 손전등 아이템을 획득 해주세요. 아이템박스에 들어가서 손전등 아이템을 선택 후 DISMANTLE을 선택하여 분해하여 건전지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텔레비전 아래 거실장(?)에 있는 드라이버 아이템을 획득해주세요. 시계아래에 있는 수납장 가운데를 선택하면 열립니다. 수납장안을 선택하면 새 건전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방탈출을 하기 위한 문을 보면, 전자도어락이 설치되어었습니다. 도어락을 선택 해 주세요. 도어락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작동시키기 위해 우선 드라이버 아이템을 선택하여 도어락 건전지 부분에 조립되어잇는 나사를 풀어주세요. 건전지 부분이 비어있습니다. 손전등을 분..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2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모바일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2 공략입니다. 방탈출 공략 테이블 위에 보이는 네모박스안에 보이는 건전지 아이템을 선택 해 주세요. 그리고 책꽂이에 네모박스에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 줍니다. 확인해보니 리모컨으로 보이는 아이템이네요. 아이템박스로 들어가서 리모컨과 건전지를 합쳐주세요. 두개 아이템을 선택 한 후에 COMBINE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리모컨에 건전지를 끼웠으면, 벽에 걸려있던 그림을 선택해줍니다. 리모컨으로 화살표그림을 선택 해 줍니다. 그러면 그림이 올라가면서 숨어있던 공간이 나옵니다. 해당 공간을 선택하면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은 열쇠로 문을 열면 방탈출 완료. 별찾기 공략 벽에 걸려있는 액자중에 오른쪽 액자의 그림을 자세..

방탈출게임 Doors&rooms2 D&R2 1-1 공략

안녕하세요. 은사마르의 김비입니다. 요즘 방탈출게임에 푹 빠져서, 게임하면서 공략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지금 진행하는 게임은 모바일 방탈출 게임으로 유명한Doors&Rooms2 D&R2 입니다. 튜토리얼을 지나 가장 먼저인 1-1 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별을 3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1-1에서는 퀴즈 별 획득부분만 올립니다. 퀴즈 별 공략금고를 열 떄 사용했던 벽에 붙어있는 숫자를 확인합니다. 퀴즈를 누르면 ◻︎+◻︎+◻︎+◻︎ 라고 되어있는데, 각 숫자를 더해주면 됩니다. 즉, 4+6+5+3=18 18을 입력해주면 퀴즈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