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유용한 생활정보

2020년 CGV VIP 등급별 선정기준 혜택 총정리

Eunsamar 2020. 9. 10. 20:29
반응형

 

 

 

요즘 코로나때문에 영화관에 영화보러 가기 힘들죠. 

확진자가 나오면 영화관 영업중단이 불가피한만큼 어느곳에서보다 더 철저하게 방역하고있는곳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국내 대형 영화관중 하나인 CGV의 VIP 선정기준과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출처 : CGV홈페이지 (www.cgv.co.kr)

 

먼저 CGV는 총 4개 등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낮은 등급부터 적어보면 VIP, RVIP, VVIP, SVIP 로 나누어집니다. 

  SVIP VVIP RVIP VIP
선정 VVIP 5년 연속 유지 고객 중 
16,000P 달성 고객
RVIP 3년 연속 유지 고객 중 등급유지기간 내 14,000P 달성고객
또는
RVIP승급 후 등급유지 기간 내 유료 관람횟수 상위 0.1% 고객
VIP 고객 중 등급 유지 기간 내 14,000P 달성 고객
또는
VIP승급 후 1년 이내 28,000P 달성 시 다음달 승급
일반고객 중 최근 1년간 VIP선정 포인트 14,000P 달성 고객
유지 SVIP 고객 중 등급 유지 기간 중 20,000P 달성 고객 VVIP 1~4년 연속 유지 고객 중 등급 유지 기간 내 16,000P 달성 고객 RVIP 1년, 2년 유지 고객 중 등급 유지 기간 내 14,000P 달성 고객 -

 

 

 

 

 

그렇다면, 포인트를 쌓는 기준과 제외되는 기준이 있는데요.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선정 포인트 기준 - CGV에서 영화관람, 매점&씨네샵 구매로 적립하신 CJ ONE 구매 누적 포인트 기준입니다.
- 영화 관람은 상영일 기준으로 누적 적립됩니다. (영화티켓 일자 기준으로 적립, 30시간 기준)
 (상영일 지난 후 적립건의 경우 적립한 일자를 기준으로 -1로 반영됩니다.)
- 매점&씨네샵은 적립일자(24시간 기준)로 누적 적립됩니다. 
- 포인트는 적립 후 선정 포인트 반영까지 2~3일 소요됩니다. 
- 선정포인트 적립일과 CJ ONE 적립/가용일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고객은 최근 1년 실적을 매월 누적 집계, VIP이상 고객님은 최근 승급 이후 1년 실적을 누적 집계합니다. 
- 선정기준 및 혜택은 추후에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선정 포인트 제외 기준  - 일반 이벤트 포인트, 평점 등록 포인트, VIP 더블 적립, 타멤버십 추가 포인트 적립 등 기본 구매 외 추가 적립 포인트 제외됩니다. 
- 타 브랜드에서 적립하신 CJ ONE 포인트 및 제휴로 적립된 포인트 제외 됩니다. 

 

 

 

 

 

 

 

 

출처 : CGV홈페이지 (www.cgv.co.kr)

 

 

VIP 등급을 유지함으로 얻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먼저 쿠폰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GV VIP등급쿠폰북은 크게 A형과 B형으로 나누어지는데, A,B 형은 정해진 내용으로 쿠폰북을 제공받는것이고, 또 다른 방법은 DIY라고 해서 등급마다 주어지는 DIY코인을 이용해서 원하는 쿠폰을 제공받는것이에요. 

 

 

 

출처 : CGV홈페이지 (www.cgv.co.kr) 

 

등급마다 세세하게 제공되는 혜택이 많이 차이가 나요. 

크게 영화쿠폰, 매점쿠폰, 스페셜쿠폰이 있습니다. A형은 특별관이 포함된 쿠폰북이고, B형은 2D와 3D위주의 쿠폰이에요. 그리고 DIY코인이 100개/85개/70 등으로 차이가 나요. 

매점쿠폰은 같은내용에 매수차이만 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꽤 차이가 많이 나는부분이 스페셜쿠폰이에요. 스페셜쿠폰은 포토티켓입니다. VIP등급은 해당없음이고, RVIP는 6개월에 1매씩 총 2매, VVIP는 매월 1장씩 총 12매, SVIP는 매월 8장씩 총 96매를 제공해줍니다. 포토티켓은 매당 천원씩인데, 금액으로 봐도 꽤 차이가 나는것 같아요. 저는 포토티켓을 영화포스터로 뽑기도하고, 개인적인 사진을 출력해서 앨범을 만들기도 하면서 잘 활용했었어요. 

 

 

 

 

 

 

 

 

이외에도, VIP등급에 따른 추가적인 혜택들이 있어요. 아래 사진과 함께 챙겨보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포인트 반값할인이 있어요. 포인트 반값할인은 영화를 포인트로 예매할때 포인트를 50%만 소진하고 예매할 수 있는 혜택이에요. 포인트가 12,000포인트가 필요한 경우에 6,000포인트만 소진하고 영화를 볼 수 있는거죠. 

 두번째로, VIP 더블적립이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영화 관람하는경우 5%를 추가적립 할 수 있어요. 세번째로 스페셜데이라고 해서 CGV 회원정보에 설정한 기념일에 에이드 2잔 무료 쿠폰을 제공해 줍니다. 생일에 생일 무료콤보를 제공해주니까, 기념일은 다른날로 설정해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실제로 다른날로 기념일을 설정해 두었어요. 

 그리고 스페셜 기프트라는 항목이 있어요. VVIP와 SVIP등급에게는 스페셜 기프트가 주어져요. VVIP, SVIP 전용 카드가 있고, 원데이 프리패스카드가 주어집니다. VVIP의 경우에는 본인만 적용가능하고, SVIP는 동반1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영화좋아하는 친구랑 하루종일 영화관에서 영화보면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저는 하루에 최대 4개까지 영화관에서 영화를 본적 있었는데요. 꽤 재밌었습니다ㅎ 

 또, SVIP등급에게만 주어지는 특별관 1만원 발권혜택이 있어요. 특별관은 IMAX, 4DX 와 같은 특별관을 만원에 볼 수 있는 혜택이에요. 요즘 주말에 2D영화만 보더라도 만원이 훌쩍 넘는데, 정말 좋은 혜택인것 같네요. 

 

코로나가 얼른 종식되서, 영화관에서 좋아하는 재밌는 영화 실컷 보는 날이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네요. 

 

반응형